본문 바로가기
  • -
*초코네*하루일기*초코네일상/초코네 우당탕탕

[요시고] *소소하게 문화생활* YOSIGO사진전/그라운드시소

by 초꼬네🐯 2021. 11. 10.

요시고사진전


주말에 관람을 해야하니..
이른 아침부터  하루시작!! 

오늘을 위해 준비한.!!  

<녹용 공진단>  을  친구와 함께 나눠먹고 ㅎ

녹용공진단



안가본 사람이 가본 사람보다 적을거 같은..  
쫌더 일찍와서 봐볼껄 하는 마음으로  끝물에  요시고 사진전 가기!! 


9시전에 도착했는데..  
어쩌나...  줄이.     10시부터  입장인데
앞에 대기인원이 20명 넘는거 같은 ..


대기번호 38번을 받고  
주변....  카페랑 식당..  어디로 갈까 검색하며  
어느덧  입장시간 !!   10시10분이 되고!!  
모바일 대기번호 받는걸로  입장여부 확인하고
입장하러!!!  

요시고사진전

 

요시고사진전
요시고사진전


일본인 포토그래퍼인지 알았는데..   아니였다 ㅎㅎ 

스페인 포토그래퍼 요시고 
나만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나..   왜.. 그렇다고 단정하고 왔을까 ㅎㅎ

 


Y O S I G O
요시고 사진전 : 따뜻한 휴일의 기록

1층.. 2층.. 3층.. 4층..   각 다른 섹션으로  
건축,  다큐멘터리, 풍경..  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요시고사진전
요시고사진전
요시고사진전

 

LIGHT & SHADE

빛을 다루는 사진 
작가만의 감각적인 느낌을 볼수 있는 빛과 발견 

빛에 따라 달라보이는 느낌이 건출물의 생동감을 주고  
색감에서 느껴지는 따뜻함도..  

" 좋은 빛은 그 어떤 것보다 큰 영감을 가져온다고..  "  말한것 처럼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편한해 지는  

빛을 어떻게 조절했을까...   너무 궁금해지는  색감이었다.

 

 

사진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나는
2층에서 부터 이미 감동 감동 !!!

건축물의 지역이 어디인지
안내문을 보면..!!!  그나라에 가고 싶은 마음까지 생겨버린다..   


왜 다른 요시고 요시고 하는지 ...
그림 전시회는 좋아하지만 ..  사진 전시회는 한번도 가보지도.. 궁금해 하지도 않았는데..

이제 좀..   관심을 가져봐야 겠다는 생각에... !!
두번째로 계획한  <<우연히 웨스 앤더슨....>>  보러갈거다.. !! 꼭.!!


 

두번째는 .
떠나고 싶다!!  비행기 타고 싶다. !!   마음을  마구마구 들뜨게 하는 
세계 여러나라의 풍경을 담은  여행감성 자극 사진들..  

코로나로 가지 못했던 여행을
사진으로 나마 대신할수 있을까 했는데...  

와 이건.   사진이 아니다.!! 
내가 서있는 곳이..  저곳인것 처럼 ~  느껴지게 하는 사진들


아직 가보지 못한 지역에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수 있는  
대리만족의 시간.!! 

 


요시고사진전

 

이게... 왜 있지?..  이게 왜 필요하지..?  이

이유가  있었다..  
정말 휴가지에 온 거 같은 느낌으로 ~  모래가 깔려있는 공간

아.!!  해변가에서 맥주 마시고 싶다. 
비행기 타고싶다.  여행가고 싶다.  ​


 

 

 


요시고 하면 떠오르는 사진은 바로!!  

 

여기죠.!!  

4층. 테라스가 있는 공간에   
지충해 해변이 가득한 전시공간 

아.!!  해변에서 맥주 마시고 싶다.!!

개인적으로 이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듬.!
평안하고 안정적이고 행복해 보이는


모르면 그냥 지나갈수 도 있는
특별한 공간..!!

궁둥이를 자랑하는 전시공간 
사진인가 했는데...  진짜로 물이 채워져 있다.. 

 

완전히.!!  나에 취향을 저격해버림
궁둥이 좋아

 

 


그라운드시소 서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6길 18-8

 

728x90

요시고사진전

 

사진전을 다 보고 나오면 
자연스럽게 들려야 하는
그라운드시소 아트샵

여기서 꼭!!!  안 사도 온라인으로 사도 되긴 하지만.!!
뭔가!! 오늘 사야 더 느낌이 날거 같아서..

요시고사진전

저게 가장 갖고 싶은데
저거 쓰면..  왠지..  아빠한테  한소리 들을거 같아서 

고민 고민 고민

 결국 아무것도 건지지 못했다는....  ㅎㅎ
저거 아니면.. 다른건 안땡겼다는. 

요시고 사진전
요시고사진전
요시고사진전

 

728x90
반응형
LIST